MY MENU
titleImages

주변관광명소

탑산약수터

온천 앞마당에 위치하여 신비로운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된 약수를 온천 이용 고객께 무료로 공급합니다.

탑산힐링숲길

맑은 공기, 푸르른 지연과 함께 하는 탑산힐링숲길!
등산소요시간: 왕복1시간 내
등산 후 온천욕! 그 상쾌함을 느껴보세요!
산마, 고사리, 더덕이 온산에 가득~
온천 뒷편 바위 언덕밑에는 냉풍이 나오는 곳도 있습니다.

금성산

의성의 명산으로 숱한 전설을 간직하고 있는 해발 531m의 한반도 최초 사화산으로 백두산화산보다 더 앞선 7천만년 앞서 화산폭발로 정상이 움푹 꺼진 금성산.옛 삼한시대 부족국가인 조문국에서 조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금성산성과 신라시대에 창건된 유서 깊은 수정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빙계계곡

의성군립공원 내에 위치하며 삼복에 얼음이 얼고 엄동설한에 더운 김이 무럭무럭 피어오르는 이곳은 예로부터 빙혈(氷穴)과 풍혈(風穴)이 있어 산을 빙산(氷山)이라 하고 산을 감돌아 흐르는 내(川)를 빙계(氷溪)라 합니다.

의성 도리원 빙장

온천 인근의 도리원 버스정류장 옆에 겨울철이 되면 빙장이 절경을 이루며, 이곳은 "의성 알파인 클라이밍 클럽"에서 개척 관리하고 있습니다.

고운사(孤雲寺)

고운사는 신라 신문왕시대에 의상조사가 창건하고 이후 최치원이 여지, 여사와 같이 중건하였으며 임진왜란 때는 사명대사가 승군 전방기지로 식량을 비축하고 부상한 승병의 뒷바라지를 하였으며 조계종 16교구 본사로서 70여 개 말사를 관장하는 고거찰(古巨刹)입니다.

선산 도리사

신라최초의 사찰로서 눌지왕2년(418년)에 아도화상이 창건하였습니다. 세존진신사리탑, 아도화상 사적비 등이 있습니다. 눌지왕 때 아도화상이 이곳에 숨어서 불교포교활동을 하며 머슴살이했던 집의 주인 모례장자가 겨울에 집 앞에 난 칡덩쿨을 따라 찾아와 보니 복숭아꽃과 오얏꽃이 만발한 곳에 절이 있는지라 도리사라 이름하였다 전하고 있습니다.

팔공산 제2석굴암(삼존석불)

신라시대 제19대 눌지왕때 아도화상이 수도전법 하던 곳으로서 화상이 처음으로 절을 짓고 그 후 원효대사가 절벽동굴에 미타삼존을 조성 봉인하였습니다. 이 제2석굴암은 7세기경에 조성된 것으로 경주 토함산 석굴암보다도 약 100여년 앞선 경주 석굴암의 모태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거의 소실되었다가 1927년에 우연히 발견되어 1962년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